예약 전 자주 묻는 질문(FAQ)

티켓가이드
2023-06-30

예약 전 FAQ는 총 2개의 대분류로 구분됩니다


1. 예약 및 경기일정 관련 FAQ

2. 티켓 및 좌석 관련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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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지 내 검색기능을 이용해서도 원하시는 내용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지 내 검색 기능 이용방법

- 컴퓨터(윈도우) : Ctrl + F -> 표시되는 검색창에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여 검색

- 컴퓨터(맥북) : Com(커멘드) + F -> 표시되는 검색창에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여 검색

- 스마트폰(카카오톡 브라우저 - 카카오톡 채널 통해 접속하신 경우) : 브라우저 상단 중앙부분(페이지명, 주소) 터치 ->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 혹은 '링크 복사' 터치 -> 다른 브라우저로 본 페이지를 재접속한 후 아래에 있는 브라우저별 설명에 따라 원하는 내용 검색 진행

- 스마트폰(네이버앱 브라우저) : 우측하단 =  -> 페이지 내 검색 -> 표시되는 검색창에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여 검색

- 스마트폰(크롬브라우저 등 - 안드로이드) : 우측상단⋮ -> 페이지에서 찾기 -> 표시되는 검색창에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여 검색

- 스마트폰(사파리브라우저 - 아이폰) : 상단 주소창 터치 -> 기존 내용을 지운 후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여 검색 -> 이 페이지(O개 일치)란에 나오는 'OO(검색내용)' 찾기 터치 -> 하단 컨트롤 바를 통해 검색 시행



1. 예약 및 경기일정 관련 FAQ


Q1 : 유럽축구 직관 티켓을 예매하고 싶어요.

A1 : 대부분의 인기팀 경기는 구매페이지를 통해 상담 없이 바로 예매가 가능해요.

구매페이지 목록 연결 링크 - https://www.ticketguide.co.kr/93

(예매절차 : 구매페이지 목록 링크 접속 -> 원하시는 팀의 구매페이지 접속 -> 경기/좌석/수량 선택 후 결제)


Q2 : 구매페이지가 생성되어있지 않은 팀의 경기를 예매하고 싶어요.

A2 : 관람원하시는경기/선호좌석/수량을 포함해서 톡문의 상담 요청해주시거나 구매페이지 목록 하단에 있는 1대1 문의 양식을 작성해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안내드려요.


Q3 : 구매하면 언제 확정되나요?

A3 : 결제하시면 예약이 확정되며 1일 이내에 담당매니저가 예약안내 메세지를 발송해드려요.

※ 현지 공급가의 급격한 변동/예매마감 등이 발생되는 경우 예약 진행이 어려울 수 있어요, 이 경우 확인되는 즉시 안내드려요.(발생확률 매우 낮음, 예약안내 메세지를 받으셨다면 이에 해당되지 않아요.)


Q4 : 특정 카테고리를 예약하고 싶은데 구매페이지에 표시되어 있지 않아요 / 더 저렴한 자리는 없나요? / 원하는 자리의 판매가 개시되면 알려주세요

A4 : 구매페이지에서 판매중인 자리로만 예약이 가능하며 원하시는 카테고리가 판매중이지 않다면 해당 시점에 구매가 불가한 것이에요. 특정 카테고리가 차후 판매 개시되는지 여부/개시되는 시점 등은 예측이 불가해요. 차후 판매가 개시되는 경우 구매페이지에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니 업데이트 된 후에 예약해주세요.


Q5 : 티켓가이드 홈페이지에 적힌 경기 날짜는 현지 기준인가요?

A5 : 티켓가이드 홈페이지에 표시된 모든 일정은 경기가 열리는 현지 기준으로 표시되고 있어요.

※ 네이버 등 국내 포털사이트에 표시되는 일정은 한국시간 기준이며 정확하지 않은 경우가 간혹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Q6 : 결제 후 별도로 해야 할 것이 있나요? / 필요한 어플이 있나요?

A6-1 : 고객님께서 별도로 하실 절차는 없어요. 담당매니저가 안내드리는 사항을 잘 확인해주세요.

A6-2 : 특정 어플이 필요한 경우에는 설치방법 등을 준비해서 안내드리고 있어요.


Q7 : 가격이 변동될 수 있나요?

A7 : 구매 시점에 따라 가격 변동이 발생할 수 있어요.


Q8 : 원정석을 예매하고 싶어요.

A8 : 원정석은 입장거부 위험이 높아 취급하고 있지 않아요.


Q9 : OO 경기는 현지시간으로 몇시에 시작하나요?

A9 :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시간 계산이 가능해요

※ 서머타임을 시행하는 시기(3월 마지막 일요일 오전 2시 ~ 10월 마지막 일요일 오전 3시) :

- 영국, 포르투갈 : 한국과의 시차 -8시간

-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네덜란드 : 한국과의 시차 -7시간 

※ 서머타임을 시행하지 않는 시기(10월 마지막 일요일 오전 3시 ~ 3월 마지막 일요일 오전 2시) :

- 영국, 포르투갈 : 한국과의 시차 -9시간

-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네덜란드 : 한국과의 시차 -8시간 

* 예시 : 한국시간 기준 12월 23일 오전(새벽) 1시 30분에 시작하는 토트넘vs리버풀 경기는 영국 현지시간 기준 12월 22일 오후 4시 30분에 시작해요. (서머타임을 시행하지 않는 시기이기 때문에 한국시간에서 9시간을 빼서 영국시간을 계산해야 해요)


Q10 : 경기가 취소되면 환불이 가능한가요?

A10 : 경기가 취소되어 구단에서 환불을 진행할 시 환불을 도와드려요, 다만 유럽축구 경기는 인명피해/시설물파괴 등이 우려될 정도의 날씨가 아닌 한 취소되지 않아요. (이외 테러/강력한 전염병 등 현지 사정에 의해 갑작스럽게 취소/변경이 발생할 수 있음)


Q11 : 경기일정이 변경되면 환불이 가능한가요?

A11 : 규정에 따라 취소/환불이 가능한 경우와 불가한 경우로 나뉘게 되어요.

- 주문진행상태가 '발권처리중'인 경우 : 취소/환불 신청이 가능해요. 단, 취소신청시점에 따른 수수료과 부과될 수 있는 점을 유의해주세요.

- 주문진행상태가 '발권완료'인 경우 : 취소/환불이 불가해요.


Q12 : 경기 일정이 변경되면 알려주시나요? / 일정이 변경되면 알림 메세지를 주실 수 있나요?

A12-1 : 경기 날짜의 변경이 확인되는 경우 담당매니저가 기존에 예약해주신 고객님들께 안내메세지를 전송해드리고 있어요. 다만, 모든 경기에 대해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것이 간혹 어려울 수 있어 고객님들께서도 주기적으로 확인해주시는 것을 권고드려요.

A12-2 : 예약을 하지 않으신 고객님들께 개별 알림톡 등을 전송하는 기능은 운영중이지 않아요, 구매페이지에 업데이트되는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Q13 : 할인을 받을 수 있나요?

A7-1 : 가격 할인과 관련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은 진행되고 있지 않아요.

A7-2 : 연령대(유아, 어린이 등)에 따른 할인은 따로 적용되지 않으며 모두 일반가로 구매해주셔야 해요.

A7-3 : 단체 구매에 따른 할인은 적용되지 않아요.


Q14 : 숙박, 항공권, 교통편을 함께 예약할 수 있나요?

A14 : 경기 티켓 이외의 상품은 직접 예약해주셔야 해요.


Q15 : 숙박업소를 추천해 주실 수 있나요?

A15 : 숙박은 개인별 선호도 차이가 매우 큰 상품이기에 추천드리기가 어려워요.


Q16 : 교통편과 관련된 질문이 있어요.

A16 : 구매 후 연결되는 담당매니저에게 질의해주시면 답변드려요.



2. 티켓 및 좌석 관련 FAQ


Q1 : 티켓은 어떻게 받나요?

A1 : 티켓은 담당매니저가 모바일티켓/E티켓 형식으로 휴대폰 메신저(카카오톡) 혹은 이메일을 통해 전송 도와드려요. (대부분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전송)


Q2 : 티켓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A2 : 보통 경기 1주일 전쯤부터 전송되고 있으며 최대 경기 48시간 전까지 전송돼요.

A2-1 : 구단에 따라 티켓 전송시기는 더 빨라질 수도 있으며(경기 2~10주 전) 더 늦어질 수도 있어요(경기 전날 혹은 당일), 이는 구단별 티켓팅 시스템이 달라서 발생하는 차이에요.

(티켓 전송시기와 관련된 정확한 내용은 팀별 구매페이지 상세설명 및 담당매니저의 안내메세지를 참고해주세요, 구단 및 현지 사정에 따라 전송시기는 변동될 수 있어요.)


Q3 : 왜 티켓을 바로 받을 수 없나요?

A3 : 구단별 티켓팅 시스템에 따라 발권처리가 완료되어도 티켓전송에는 시간이 걸릴 수 있어요. 티켓가이드에서는 티켓이 준비되는 즉시 전송드리며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 빠른 전송을 도와드리고 있어요. 티켓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는 없으니 걱정하지 말고 기다려주세요.


Q4 : 좌석 위치를 미리 알고 싶어요.

A4 : 정확한 좌석 위치(블록/열/좌석번호)는 티켓 수령시에 확인이 가능해요. 좌석은 선택하신 카테고리 구역 내에서 배정되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Q5 : 좌석 시야가 궁금해요

A5 : 구단별 구매페이지 상세설명에 좌석 카테고리별 시야 예시사진이 첨부되어 있어요.

* 실제 앉으시는 좌석의 위치에 따라 예사사진과 실제 시야는 상이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Q6 : 일행과 연석으로 앉고 싶어요.

A6 : 기본적으로 좌석은 연석으로 배정되고 있어요. 다만 경기별, 카테고리별, 수량별 연석의 기준 및 가능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관람 원하시는 경기의 구매페이지 상세설명을 꼭 확인해주세요.


Q7 : 이미 구매했는데 추가 구매시 연석으로 배정 가능한가요?

A7 : 담당매니저에게 질의해주시면 가능여부 확인을 도와드려요.


Q8 : 특정 자리에 앉고 싶어요. (예시 : OO구역으로 배정 원해요, OO구역 OO열 OO번 자리 옆으로 해주세요, 선수단 벤치 바로 뒤로 배정해주세요)

A8 : 발권 시스템상 선택하신 카테고리 내에서 임의배정되고 있어 특정 위치로 배정 보장은 어려워요. 다만, 구매 시 이러한 요청사항을 메모로 남겨주시면 가능한 경우 반영 도와드려요(100% 가능 보장은 불가해요.)


Q9 : 입장거부/사기가 걱정돼요.

A9-1 : 티켓가이드는 적법한 절차를 통해 설립되어 운영 중인 업체로 구단 공식 티켓만을 취급해요. 지금까지 다년간 업체를 운영하며 5000명이 넘는 고객님들의 경기 관람을 도와드렸으며 이 과정에서 입장이 거부되어 관람을 못하신 사례는 단 1건도 발생하지 않았어요.

A9-2 : 모든 티켓은 입장거부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되어요. 경기 당일에는 담당매니저가 실시간 대기하며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즉시 해결해드릴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어요.

A9-3 : 티켓가이드는 전 세계 130여개 경기장을 직접 답사한 경험을 바탕으로 운영중이에요. 각 경기장 별 특징, 발생이 예상되는 문제점 등을 미리 파악하고 대비하여 고객님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관람을 도와드리고 있어요.


Q10 : 직접 예매한 티켓을 티켓가이드에 판매하고 싶어요 / 티켓 매입도 하시나요?

A10 : 티켓가이드는 비공식적인 경로로 티켓을 절대 매입하지 않아요. 모든 티켓은 공식적인 절차로만 수급되어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어요. 

* 따라서 매입 문의는 정중히 거절하고 있습니다.


티켓가이드 상담 안내


카톡 상담업무시간 : 매일 13:00 ~ 22:00 (한국시간 기준)

전화 상담업무시간 : 평일 13:00 ~ 18:00 (한국시간 기준)


티켓을 구매하신 고객님

- 경기 당일에는 업무시간 외에도 답변해드립니다 (킥오프 전까지)


비즈니스 문의

✉ marketing@ticketguid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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